바나나우유 만들어서 아침대신 마신다
브런치 먹는 습관 때문에 아침 일찍 먹을 생각은 없지만 그래도 요즘 건강을 생각해서 뭐 좀 먹으려고 신경 쓰고 있어요. 어제부터 주스 만들기를 재개해서 야채를 먹기 위한 노력이 시작되었는데 오늘은 바나나 우유 만들어서 아침에 대신 마셨어요.
야채나 다른 과일에 비해 바나나가 호리호리해서 그런지 바나나 우유 한 잔 먹었더니 든든하네요. 아침 대신 마시기 좋아요. 오랜만에 바나나우유 마시고 싶어서 찡찡!!! 바나나 들어간 바나나 우유 만들어봤어요.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쇼핑할 때마다 삐걱거릴 것 같아요. 새벽배송으로 주문할 때도 가능하면 좀 더 싼 걸 선택하게 되는데 사실 주스에 갈아서 먹기 때문에 동네 마트에서 더 싼 걸 사오셔도 되는데 그래도 한번 먹을 때 제대로 먹고 싶어서 이왕이면 원재료도 좋은 걸 고르려고요.
바나나 1kg, 이거 한 덩어리에 3700원인데 두 덩어리 샀어요. 입이 짧은 우리 가족… 게다가 야채와 과일을 잘 먹지 않는데 하나만 사고 나중에 다시 살 걸 그랬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부지런히 먹어야 할 것 같아요. 우유값도 오른다는데 뉴스에서 보던게 점점 피부에 와닿네요.
그래도 어쩔 수 없죠. 먹을건 먹어야하고 건강 생각해서 또 먹어.. 바나나 우유 만들어서 아침 대신 마시면서 오늘도 하루를 가볍게 시작해요.
바나나 우유 만들기 재료 준비는 바나나 한 개에 우유 200ml입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바나나 우유 생각하면 안 돼요.단맛은 별로 없어요. 저는 그냥 먹기 좋은데 단맛이 필요하면 꿀이나 올리고당을 섞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바나나는 무기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영양적으로도 좋을 뿐만 아니라 달고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나나 몸값이 굉장히 귀할 때가 있었는데 요즘 아이들은 바나나 언제든지 먹고 싶을 때 마음껏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왕년에 바나나의 진귀함을 알릴 수가 없어요.바나나를 잘라보니 이렇게 수분이 많았나 싶을 정도로 과즙이 풍부하네요.
먼저 휴롬 드럼에 우유를 넣고 작동시킨 다음 바나나를 넣습니다. 재료가 골고루 섞일 때까지 충분히 돌려줘야 하는데 많이 돌렸다고 생각하니까 바나나가 너무 부드럽기 때문에 과일주스 갈아서 먹는 것 같은 맑은 느낌은 없어요.
바나나가 조금 씹기도 하는데 그래도 바나나 우유 맛이 나서 좋네요. 우유를 그냥 마시곤 하는데 이렇게 바나나 우유도 만들어보고 커피를 타서 라떼를 만들어 먹어도 되고 요즘은 우유를 잘 마셔주기 위해서 여러 가지 즐기려고 해요.
역시 천연 주스는 빨강, 노랑, 초록 같은 원색이 예뻐요. 우유는 화이트 바나나는 밝은 아이보리라서 색깔은 이쁘지 않아요. 약간 아이보리가 섞인 우유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천연 주스로 색깔을 보는 재미도 있는데 바나나 우유 이거는 색깔이 예쁘다는 느낌은 없고 예전에는 바나나 양배추 바나나 배 바나나 머스캣처럼 다른 과일이나 채소랑 같이 갈았는데 이번에는 오리지널 바나나 우유 먹고 싶어서 바나나만 넣어봤어요.이게 언제 사과야? 냉장고에 작은 사과가 하나 있는데 아마 두 달은 넘은 것 같아.이 정도 깜빡하고 안 먹는 과일도 있어요.ㅋㅋㅋ너무 작아서 그냥 먹기도 그렇고, 조금 지난 과일을 주스로 만들어 마시기 좋아요.사과가 너무 낮아서 넣었나 봐서 들여보내지 않은 것 같은데요, 그래도 함께 넣어 갈면 바나나만 넣었을 때보다는 색깔이 더 흐려졌습니다.바나나는 그냥 먹어도 좋은 과일이지만 이렇게 갈아서 마시기보다는 귀찮아서 그대로 먹어 버린다는 것도 있다고 생각합니다.과일을 별로 먹지 않는 사람은 바나나 한개 먹는 것도 일입니다.이렇게 바나나 우유 만들어 한잔은 마시며 바나나 하나는 그냥 마시고 있습니다.주먹만한 사과가 하나 들어갔다고 색깔이 이렇게 달라지네요.사과가 너무 작아서 맛은 별로 달라지지 않아요.딱 보기에는 두유 같아요. 우유랑 바나나 색깔이 비슷해서 잘 나누어져 있는지 확인이 어렵고 휴롬을 많이 돌렸는데 나중에 보니까 완전히 갈라져 있더라고요. 바나나가 너무 부드럽고 촘촘해서 완전히 갈라지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그래도 마시기에는 부담이 없고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오리지널 바나나 우유로 맛있게 먹었습니다.다른 채소나 과일처럼 찌꺼기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바나나는 찌꺼기가 전혀 없습니다. 바나나만 갈아본 적이 처음이라 이건 신기하네요.그래서 많이 작동을 시켜도 바나나를 씹을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찌꺼기는 없는 대신 휴롬 안에 많이 묻어 있습니다. 바나나는 휴롬보다는 블렌더로 갈아 먹는 것이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이렇게 버려지는 것도 아깝거든요. 남은 바나나는 채소나 수분이 많은 과일을 섞어 갈아야 합니다. 그래도 바나나 우유 만들어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으니까 한 잔이라도 든든하고 직접 갈아 먹으면 더 맛있네요.^^https://www.youtube.com/shorts/sTvqErlNqz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