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1. 구강호흡이 나쁜 이유 7가지!!2. 콧김테이프를 붙이고 자는 이유3. 코가 괜찮은 사람에게도 꼭 필요한 콧김테이프4. 콧김테이프의 사용방법과 주의점
구강호흡이 나쁜 이유 7가지!! – 이우정TV중
1. 입술이 건조해지고 입안이 건조해져 구내염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입술이 겨울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건조해지는 것은 입으로 숨을 쉬기 때문입니다. 또 입안이 건조해져요. 혀의 바늘도 잘 나오게 되고 구내염도 입으로 숨을 쉬면서 생기게 됩니다.
2. 잇몸에서 피가 나요.또 아침에 양치질을 할 때마다 잇몸에서 피가 나는 분들이 있죠? 입으로 숨을 쉬면 이빨이 자꾸 바람을 쐬어요. 그러면 치아에 연결되어 있는 잇몸이 조금 부어버리게 됩니다. 누적되어 지속될수록 잇몸이 위아래로 올라가 잇몸이 약해져 피가 납니다. 입을 테이프로 붙이고 입으로 숨을 못 쉬게 하면 잇몸 건강이 좋아지고 피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3. 이가 손상되고 충치가 생깁니다.또 치아가 점점 바람 쐬고 잇몸이 약해지면 충치가 없는데 이가 흔들리고 빠지는 것이 있습니다.이런 증상을 풍치라는 이렇게 입으로 숨을 쉬라고 이가 아픕니다.또 입 안이 건조하고 세균 번식이 많아졌고 충치도 있기 쉽습니다.4. 구취가 심해집니다.잔 뒤 입 안이 상쾌해서 목구멍이 뜨끔거리다 분, 그러면 너무 침이 말라 버립니다.타액 성분에 들어 있는 살균력이 떨어지면 입 안에 세균 번식이 많습니다.그러면 아침 말할 때 입 냄새가 굉장히 심합니다.입을 다물고 자면 입 냄새도 줄어듭니다.5. 잘 기관지염, 편도염이 생기고 기관지가 약해집니다.입으로 호흡하면서 목의 점막이 자극하면 사례가 흔한 증상이 나옵니다.또, 목, 갈증의 증상도 생깁니다.목에 정말 가래가 있다면 얘기하면 가래가 없어진 것이 편하게 되잖아요?그러나 가래를 뱉어서도 삼키고도 항상 가래가 붙어 있는 것처럼 느끼는 증상은 입으로 숨을 쉬고 목의 점막이 충혈되어 부어 있는 것과 같은 가래가 낀 듯이 느끼는 일입니다.그래서 목이 아프면 마른 기침 기침, 가래 기침도 잘하게 되고 기관지 염이 되기 쉽습니다.6. 귀 기능이 저하합니다.가장 심각한 증상으로 이관이 아픕니다.입으로 숨쉬는 공기가 입 천장 상부까지 자극을 주자 이관 입구가 조금 충혈되고 불 있습니다.그래서 이관이 좁아집니다.이렇게 이관이 손상되면 이관 기능 부전으로 귀 기능 저하가 나타나는 일이 있습니다.나이를 먹으면 귀가 울기도 하고, 이골증, 전정 기관에 의해서 현기증이 벌어지기도 하는데 이관이 건강하다고 못하는 증상입니다.
7. 못생겨져요.입을 벌리고 숨을 쉬면 얼굴 모양이 바뀝니다. 치아의 부정교합이나 안면 아데노이드형 얼굴로 변하는 것도 입으로 숨을 쉬고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얼굴이 길어지는 아데노이드형 얼굴
켈리는 7나이에 사망다은 8살이었습니다.둘은 자매에서 둘 다 어릴 때부터 입으로 숨을 시작합니다.이 자매의 주치의는 자매의 구강 호흡을 발견하고 코로 호흡하도록 교육했습니다.켈리는 의사의 말을 잘 듣고 자신의 습관을 고친다고 했지만 사망다은 습관을 고치지 않았습니다.자매 중 사만사는 입을 벌리어 간 상태에서 숨을 쉬었습니다. 5-6년이 지난 뒤 켈리와 사망다의 모습입니다.구강 호흡마다 얼굴 모양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즉 구강 호흡은 얼굴이 길어지면 아데노이도형의 얼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콧김 테이프를 붙이고 자야 하는 이유
코를 통과한 공기는 순간적으로 36.5도에 따듯하고 습도는 85%로 가습됩니다.또 코 안의 점액과 섬모( 가는 털)에 의해서 먼지가 여과되고 깨끗하게 정화된 공기가 호흡기를 통과합니다.코로 숨을 쉬면 코에서 구석까지 바람이 들어서자 눈을 편하게 머리를 상쾌하는 역할을 합니다그러나 입에서 숨을 쉬고 들어가는 공기는 외부 공기로 호흡기 점막에 자극을 주고 여러가지 문제가 생깁니다.낮 생활하면서도 두 입술이 붙어 있어야 하는데 문제는 밤에 일어납니다그것이 바로 잘 때입니다.그래서 밤 잠 잘 때 입술이 열리지 않도록 입술에 테이프를 붙이고 자야 합니다.이 테이프를 “기세 테이프”라고 합니다.
입에 붙이면 코로 숨쉬는 콧바람 테이프 / 이우정 한의사 콧바람 테이프
콧대 좋은 사람에게도 꼭 필요한 콧바람 테이프
비염, 축농증이 있는 사람만 코를 치료하고 콧김 테이프를 붙일 필요는 없습니다. 아무리 코가 좋은 사람이라고 해도 5~6시간 자면서 밤새 입을 굳게 다물고 잘 수는 없어요. 밤에 입을 5~10분도 벌리지 않고 잔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저도 이 사실을 미리 알았다면 어렸을 때 그렇게 자주 편도선염을 앓은 적은 없었을 거예요. 환절기 감기도 계속 낫지 않았을 것이고, 겨울마다 기침 감기가 오래 가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이라도 이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되어 얼마나 다행스러운 일인지 모릅니다. 콧김 테이프의 사용 방법과 주의점이우정 한의사 콧바람 테이프머슬 테이프를 입술 크기로만 재단한 콧김 테이프를 사용하면 됩니다.쓰는 방법은 입술을 조금만 켜고 자는 것입니다.붙이는 넓이는 입술이 다 숨어 바람이 새지 않게 내야 합니다.제 경우는 콧김 테이프의 접착력이 너무 강해서 테이프를 떼고 시진이 아팠어요.그래서 눈치 테이프를 붙이기 전에 손에 3~4회 정도 붙여서 떼고 붙이면 접착력이 떨어졌습니다.치료 중이어서 코가 답답하면 콧김 테이프를 붙이기가 힘들겠죠.또 음주 후에는 코 막힘이 걱정으로 입으로 숨을 쉬지 않으면 숨이 막히는 것 아니냐고 걱정된다고 생각합니다.이 때는 테이프를 조금 짧게 잘라서 입술의 양끝이 숨이 통하도록 합니다.그러면 하룻밤 증구가 많이 갖기보다는 목의 통증이 적어서 좋습니다.코가 나쁠 때만 눈치 테이프를 붙이고 입술이 잘 붙어 있으면 붙이지 않아도 좋은 것은 아닙니다.나는 죽는 날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콧김 테이프를 붙이도록 하고 싶습니다.노인이 자고 있을 때, 입을 벌리고 자는 모습을 본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나이가 들수록 턱 관절에 힘이 없는지 입이 열어 버리네요.그러면 호흡기가 많이 안 좋아졉니다.그래서 죽는 날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붙어 달라고 드립니다.콧김 테이프를 작게 붙이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할지도 모릅니다.하려고 입술이 열리고 양쪽에 빈틈이 벌어지고 결국 입으로 숨을 쉬게 되므로 전체적으로 다 내야 합니다.입이 벌어지지 않도록 턱을 묶는 방법도 있습니다.그런데 이를 악물고 턱을 물고 있어도 입술이 열리자 입으로 숨을 쉴 수 있습니다.그래서 입술을 붙이는 것이 중요합니다.또, 마스크를 쓰고 자는 방법도 있습니다.마스크를 하는 것은 안 쓰는 것보다는 낫지만 입으로 숨쉬는 것을 절대적으로 막을 수 없습니다.그래서 눈치 테이프를 붙이고 잠이 구강 호흡을 방지하는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이 되면 전합니다.여기서 잠깐!! 콧김 테이프 점착제는 안전한가?!이우정 한의사의 콧김 테이프에 사용된 점착제는 아크릴레이트 코폴리머(Acrylates Copolymer)입니다.EWG 스킨 딥 2등급이래요. EWG는 미국 비영리 환경단체로 화장품 원료의 유해성을 조사하여 유해등급을 고시하고 있습니다. EWG 유해등급은 1~10까지고 이 우정비식테이프가 속하는 0~2등급은 낮은 위험도라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시험성적서도 제시하고 있어요. 콧김 테이프의 점착제에서는 어떠한 유해 물질도 검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이우정 한의사 콧바람 테이프저도 지금 매일 밤 붙이고 자는데 자기 전 책 읽을 때도 집중하기 쉽고 아침에도 너무 상쾌해요. 꼭 한번 붙여보세요!!개인적인 의견입니다구내염! 편도염! 입냄새! 코숨테이프를 사용해보세요. 저는 죽는 날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코숨테이프를 붙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제품정보를 ····구내염! 편도염! 입냄새! 코숨테이프를 사용해보세요. 저는 죽는 날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코숨테이프를 붙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제품정보를 ····#콧숨테이프 #구내염 #편도염 #구취 #구강호흡 #코호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