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유화 #호랑이그림 #유화 #풍수지리
아, 오늘 너무 감격스러운 날이네! 드디어 2년에 걸쳐 작업한 멋진 호랑이 그림이 완성된 날이기 때문이다! 소리 질러!!
아.. 이 호랑이 그림을 완성시키려고 노력했던 수많은 날들을 기억한다면.. 아! 정말! 감격스럽다. 이번 호랑이 유화가 용랑버스에게 특별했던 것은 우선 1, 2년간 공을 들인 작품으로. 둘째, 크기가 용란버스 키의 절반에 달할 정도로 큰 작품이고 마지막으로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칼을 사용한 작품이기 때문이다.
[호랑이 그림의 의미] 용랑버스가 심혈을 기울인 멋진 호랑이 유화는 의미도 좋다. 예로부터 개업 그림 선물이나 이사 그림 선물 등 좋게도 그림 선물은 호랑이 그림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호랑이 그림이 바로 액막이가 된다는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또 호랑이는 청룡 백호 주작 현무처럼 사방신에도 들어가 (물론 내 그림은 백호는 아니지만)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동물로 여겨져 왔다고 한다.아무튼 좋은 일이니까! 호랑이 그림 그려보자!
1. 2022년 3월 12일 처음 초벌구이한 날.
초벌구이로 윤곽을 먼저 잡았다. 2. 두 번째 호랑이 그림
밑에 색깔을 깔고 탱탱이풀을 그려보았다. 아직 여우인지 늑대인지 개인인지 호랑이인지 모르는 모양! 3.3호랑이 그림
전체적으로 손을 좀 봤어. 호랑이 윤곽을 좀 잡고 뒤에 풀 모양을 잡아보았다.4. 네 번째 호랑이 그림
호랑이를 묘사해 보았다. 그리고 칼로 밑에 땅을 그려보았다. 우선 호랑이 눈이 크다.. 아직 갈 길이 멀다. 그래도 이제 여우답지 않게 호랑이처럼도 비슷비슷하다.
5. 다섯 번째, 여섯 번째 호랑이 그림
그런데 아무리 봐도 호랑이가 너무 귀여워서 아무도 지켜주지 않을 것 같아 조금 더 호랑이를 손봤다. 더 무섭게! 더 잘나가! 어두운 털 부분을 잡아주니까 확실히 날카로운 호랑이로 변신! 6.7번째~13번째 호랑이 그림
그래서 영란버스는 이미 반복 작업에 빠져버렸다. 그 전 호랑이 그림과 비교해 보면 바로 풀! 뒤에 풀숲을 그리는 데 매우 많은 시간을 소비했다. 진짜 원터치, 원터치, 정성껏 풀숲을 완성한다. 어두운 녹색, 중간색 녹색, 밝은 녹색, 녹색+노란색으로 타 빛을 받은 녹색을 만들어 적재적소에 그려낸다.그림이 크니까 정말 오래 걸리는 반복 작업이야.7. 수영장 완성!
자세히 보니 풀을 완성했다. 풀이 단단히 입체감이 살아나다. 이제 풀은 절대 건드리지 않을 거야!8. 호랑이 완성!
이제 뒤에 풀이 너무 살아났으므로 앞에 위치한 호랑이가 더 눈에 띄게 세밀화 작업을 진행한다. 이 사진이 언뜻 보면 모두 똑같아 보일지도 모르지만…아니야!! 자세히 보면 다 달라. 색감, 털 수준의 풍성함, 수염, 앞에 나온 귀여운 다리! 정말 원터치로 그려낼까봐 힘들었다.9. 땅의 완성!
뒤의 덤불과 호랑이를 마친 뒤 땅을 그렸다. 이 땅에 칼을 썼는데 칼에 물감을 묻혀서 찰싹찰싹 칠했다. 그래서 울퉁불퉁한 땅의 느낌을 살려 그 위에 붓으로 어두운 부분과 어둡지 않은 부분을 붓으로 터치했다. 이제 막바지다.10. 완성!마지막으로 풀과 위쪽 하늘 부분을 정리하여 완성하였다. 정말 생동감 넘치는 위엄이 넘치는 호랑이다! 완전 대만족!그려놔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확대해서 많이 찍었다. 자세히 보니 유화의 특징인 그라데이션을 살리기 위해 무심코 노력한 것 같다. 정말 눈물.. 드디어 완성이라니..진짜 2년 그리면서 중간에 포기하고 싶어서 화실도 안 나가고 그런 것도 있었지만 극복하고 꾸준히 그린 영란버스 칭찬해준다. 그림을 그리는 행위는 영란버스로 하여금 생각하게 하고 여기서 삶의 자세를 배우게 하거나 색을 바라보는 눈을 배우게 하거나 보람을 느끼게 한다.심혈을 기울여 그린 멋진 호랑이 그림! 우리 집을 앞으로 잘 지켜줬으면 좋겠어.그러면 오늘 포스팅 끝! 바이바이!진짜 2년 그리면서 중간에 포기하고 싶어서 화실도 안 나가고 그런 것도 있었지만 극복하고 꾸준히 그린 영란버스 칭찬해준다. 그림을 그리는 행위는 영란버스로 하여금 생각하게 하고 여기서 삶의 자세를 배우게 하거나 색을 바라보는 눈을 배우게 하거나 보람을 느끼게 한다.심혈을 기울여 그린 멋진 호랑이 그림! 우리 집을 앞으로 잘 지켜줬으면 좋겠어.그러면 오늘 포스팅 끝! 바이바이!